닫기

장학금FAQ

장학금에 대한 자주 묻는 질문

Q. 외국어와 관련된 장학금 제도가 있습니까?
A.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. 첫 번째로는 초당인재상장학으로 토익(500점, 700점)이 있으며, 두 번째로는 드림프로젝트 중에 글로벌챌린지(해외어학연수 포함)가 있습니다.
 
Q. 가족 장학금 신청기간 및 유효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?
A. 신청기간은 개강 후 한달이며, 유효기간은 정규학기(1학기)를 기준으로 매 학기마다 신청하여야 합니다.
 
Q. 복지장학금의 신청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?
A. 복지장학금은 국민기초생활 수급자로 본교 입학 및 재학 중인 자로서 매 학기별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에 기초수급대상자로 선발된 자입니다.
 
Q. 교내장학금은 중복수혜가 가능합니까?
A. 중복수혜가 가능하나 등록금액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.
 
Q. 성적우수장학을 받게 된 학생인데 전과를 하게 되면 장학금 지급은 어떻게 되나요?
A. 직전학기 학적 기준으로 지급이 됩니다.
 
Q. 성적우수장학은 어떻게 선발되나요?
A. 기존에는 학과 교수님들의 회의를 통하여 선발이 되었으나 이번부터 개정된 사항으로 각 학과 학년별 수석에게만 지급이 됩니다.
 
Q. 장학금 수혜사실은 어떻게 확인하나요?
A. 본교 홈페이지를 로그인하여 통합정보시스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 
Q. 장학금 추천 시 총장님 직인은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?
A. 관련문서 및 공문을 학생처로 제출 해 주세요.
 
Q. 직계장학금과 초당가족장학금에 대해 설명해주세요.
A. 직계장학금은 등록금 전액 납부면제 장학금으로 본교에 재직하고 있는 교직원, 법인 임직원의 본인, 배우자 및 직계자녀(직전 학기 평균평점 2.0이상)를 말합니다. 초당가족장학금은 기존의 직계존속장학금으로 일정금액(1인 20만원)을 지급하는 장학금으로 부모, 형제자매, 직계존속 및 부부가 동시에 재학하는 경우(진적학기 평균평점 2.0)를 말합니다.
 
Q. 장학금 지급시기는 어떻게 되나요?
A. 대부분의 장학금은 등록금에서 우선감면되어 장학금이 차감된 등록고지서로 납부하게 됩니다. 단, 경우에 따라 후지급으로 될 수도 있습니다.

 

좋아요 0    
· 수정일자 : 2021-07-28